스트레스 자가진단법
home 종합상담실 > 마음건강 자가 테스트 > 스트레스 자가진단법
아래의 내용을 잘 읽고 최근 나의 경험들을 떠올려 해당되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전혀없었다(0) 가끔있었다(1) 자주있었다(2)
1. 아침에 눈 뜨는 게 두려운 적이 있다.
2. 잠을 잘 못 들거나 깊은 잠을 못 자고 자주 잠에서 깬다.
3. 늘 쫓기는 느낌이 든다.
4. 식욕이 없어 잘 안 먹거나 갑자기 폭식을 한다.
5. 매사에 집중이 안 되고 일의 능률이 떨어진다.
6. 기억력이 나빠져 잘 잊어버린다.
7. 텔레파시, 육감, 사주를 믿는다.
8. 만사가 귀찮고 피로감을 자주 느낀다.
9. 나에 대한 안 좋은 뜬소문에 시달린 적이 있다.
10. 말과 행동이 거칠어졌다.
11. 느닷없이 화가 치밀어 오르는 때가 있다.
12. 남들과 터놓고 속 얘기 하기를 꺼린다.
13. 귀가 얇은 편이다.
14. 가족들로부터 가정에 소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15. 내 일이 지겹게 느껴진다.
16. 친구가 제멋대로 행동한 적이 있다.
17. 납득할 수 없는 요구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
18. 공부하는 중에 도망가고 싶은 적이 있다.
19. 시간 약속 때문에 압박감을 느껴본 적이 있다.
20. 리액션이 과하다는 말을 종종 듣는다.
21. 생각이 많아 일이 늦어진다.
22. 나는 남들보다 특별했으면 좋겠다.
23. 쉽게 부끄러워하고 반응에 몹시 민감하다.
24. 친구와 말다툼을 한 적이 있다.
25. 내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을 한 적이 있다.
26. 나의 의견이 무시당한 적이 있다.
27. 이직을 생각한 적이 있다.
28. 아무런 이유 없이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다.
29. 공개적으로 혼난 적이 있다.
30. 일의 분배가 불공정하게 이루어진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