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취업성공기
home 커뮤니티 > 나의취업성공기
취업사관학교/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교육(600시간)/취업후기
등록인
김규태
글번호
11160
작성일
2018-03-10
조회
170

안녕하세요. 18년도2월졸업자 김규태 입니다. 현재 서울에서 데이터 분석 직무에 종사하고있고,

취업사관학교와 학교교육이 도움이 됐던 부분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공 : 정보통계학과

복수전공 : 컴퓨터공학과

학점 : 2.99/4.5

관련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필기)/워드프로세서1급/ITQ(파워포인트/한글)

어학 : TOEIC(점수 : 815)

관련 경험 : 빅데이터 분석 및 응용SW 엔지니어링 양성과정(600시간), "통계 바로쓰기 공모전" 출품, Lpoint공모전 출품(빅데이터), 문광연공모전 출품(빅데이터).

 

 학부 2학년과정부터 빅데이터에 관심을 갖게되어 여러방면으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취업지원과 박미경선생님과 상담중 학교에서 열리는 교육중 인문계특화 청년취업아카데미라는 프로그램이 개설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알고 기다렸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및 응용(600시간)과정이 시작하자마 마자 지원을 하고 600시간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데이터 분석에관해 접하기 힘들었던 차에 단비같은 존재였고 학교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교육을들으며 취업성공패키지와 연계하여 교육비를 받으며 교육을 들었습니다.

 

 방학에 학교에남아 교육을 들으며 취업준비를 한​​​​다는것이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취업사관학교2기 학생들과 박미경선생님의 열정적인 모습에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목적을 지닌 사람들 끼리 모여 시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구직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빅데이터와 관련한 회사를 서칭하고 정보를 모으고 이력서와 자소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취업사관학교에서 배운 자소서쓰는방법, 특히 1박2일 캠프를 다녀오면서 자소서를 쓰는 방법을 배운것이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교육을 들으며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 출품했고, 입상의 성과는 없었지만 출품을 하는과정에서 데이터 분석에대한 전반적인 과정과 분석능력(R프로그래밍)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입사시에 실시했던 기술면접에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표를 가지고 하나하나 준비해 나갔던것이 하고싶던 직무의 직장에 취직하는 것으로 연결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