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취업성공기
home 커뮤니티 > 나의취업성공기
취업후기!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머신러닝 개발자 과정을 듣고
등록인
서강석(정보통계학과)
글번호
12224
작성일
2020-02-04
조회
50

원래 대학4학년까지 계획 없이 학과 과정만 따라다니며 취업에 대해 큰 계획이 없었고 그저 준비도 제대로 하지 않고 빠르게 취업만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취업창업진로본부에서 머신러닝 과정을 홍보하는 것을 듣고 관심이 생겼고 원래 흥미가 있던 분야이기도 했고 커리큘럼도 맘에 들어 머신러닝 960시간 개발자 양성과정을 듣게되었습니다.

 

6개월 동안 매일 아침부터 저녁 심지어 밤까지 이론 및 실제 프로젝트진행까지 하는 빠듯한 과정이었지만

취업창업진로본부 박미경선생님 및 한국품질재단 김영구팀장님, 이창범연구원님, 각 과목별 교수님들, 정보통계학과 조교선생님 교수님 등  든든한 지원이 있었기에 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보통계학과 같은 학우들끼리 하는 것이 의지가 되었고 다른 과 전자공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기계공학과, 기계자동차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학생들과 섞여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다 보니 처음 걱정과는 달리 참여하면서 대학교때 느껴보지 못했던 다양성도 알게 됐습니다. 교육자체도 재미가 있었기 때문에 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실무에 대한 궁금증이 늘어갔는데, 그 또한 3개월의 실무자 멘토링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프로젝트진행에 큰 도움을 받을수있었습니다.

 

특히 학교와 한국품질재단/과기부 등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프로젝트 도중 서울에서 우수사례로 발표하고 최종발표로 최우수상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신문에도 크게 보도가 돼습니다.

 

이 과정 중에 교내 취업창업지원과에서도 하루종일 혁신성장 관련 개발자 교육을 받기 때문에 다른 특강을 들을 수 없는

저희 사정을 헤아려 주셔서 저희 학생들 만을 위해 금요일 야간, 토요일, 일요일에 취업을 위한 여러 강의와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취업준비에 큰도움이 되었고 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자신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최종프로젝트가 종료되고 멘토링을 받았던 회사에서 면접 제의를 받게되었고, 개발자 과정 중 받았던 교육으로 입사시험을 무사히 볼 수 있었고, 취업창업지원과 박미경선생님 교육덕에 서류 및 면접까지 잘 보게되어 결국 빠르게 좋은 기업에 취직 할 수 있었습니다.

 

정보통계학과에겐 머신러닝이 새롭고 낯선 분야일수도 있지만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인공지능 관련 회사 취업 1개월차 후기입니다.

 

회사 전체적으로 딱딱한 분위기보단 편안한분위기이며 20대중반부터 30대초중반까지 분포해있습니다.
야근강요는 없고 칼퇴근 합니다(9시출근6시퇴근or10시출근7시퇴근)

야근하는 경우는 프로젝트 기한이 문제거나  그냥 더늦게 퇴근하고 더늦게 출근하는 경우인 듯합니다. 

 

최근에 규모를 3배 가까이늘려 신입이 많은 편인데 전체적으로 잡무를 시키기보단 개인역량을 강화 할 수있는 과제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드백 받으면서 소통해 직원들을 성장시키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대신 소통할때 해당 프로젝트에대해 본인이 어느 정도의 시간과 투자가필요하다고하면 그에 대해선 시간을 지키는걸 중요시하는거같으며, 문제가 생길수도있으니 최소1주일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 관련해서 문제점등을 보고합니다.

 

이때도 내용을 강요하지않고 사원의 의견을 잘 반영해줍니다. 

휴가 쓰거나 하는데 눈치 주는거 없고 개인적인 일이 있을시 그냥 휴가랑 별개로 일을 볼 수 있게 쉬게해줍니다.

또한 채용시 면접때 모든직무(사무,웹,머신러닝,빅데이터)마다 다른 입사시험을 보는데 그게 실무와 밀접하고 난이도가 상당한편입니다. 수업때 배운 내용이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인공지능분야로 관심 있는 안동대 학생이라면 머신러닝 과정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